리딩 크리스천 블로그 사용법입니다

2023년 4월 22일 토요일

네비암송 (73) “당신의 선행”으로, 사람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세요 (마태복음 5장 16절 / E-6 선행)

 

마태복음 5:16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개역개정) 5:16 In the same way, let your light shine before men, that they may see your good deeds and praise your Father in heaven. (NIV)

 

5:15–16 Are you a light among your acquaintances? Are you a light at work and at the gym? Are you a light in your culture and in your community? To hide a light is contradictory to its purpose. 당신은 당신의 지인들 속에서 빛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까? 당신은 직장과 그리고 체육관에서 빛입니까? 당신은 당신의 문화 속에서 그리고 지역 사회 안에서 빛입니까? 빛을 숨기는 것은 목적에 반하는 것입니다.

Let your light shine. You must shine so that people may see your good works and give glory to your Father in heaven (5:16). A good work is a righteous and biblically authorized action that is beneficial to others and for which God gets the credit. 너희 빛이 바람 앞에 비치게 하여 : 당신은 빛을 비춰야 하는데, 사람들로 하여금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기 위함 입니다. 착한 행실이라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유익하고 그리고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는 의롭고 성경적으로 인정된 행동을 의미합니다. 

Tony Evans, The Tony Evans Study Bible (Nashville, TN: Holman Bible, 2019), 1099.

 

아버지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저의 정체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님이 빛이신 것처럼, 저도 빛의 자녀로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세상의 어둠을 거스르는 선행을 습관으로 만들기 원하고 실천하기 원합니다. 저의 삶을 통해서, 하나님의 이름이 높아지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Dear Heavenly Father, I am grateful for the teachings you have given me about my identity. As you are the source of light, I want to live as your child of light. Help me form a habit of doing good and eagerly raise your name with my life. I pray all of this in Jesus’ name. Amen.


* "네비게이토 암송 60구절 말씀 & 해석 & 기도전체 모음
https://readingchristianbookclub.blogspot.com/2022/10/60.html

복음이 울다 (5) - Day 5 : 모두의 사명_내가 가진 것으로 누군가의 길을 비춰 주는 사람들

 


데이비드 플랫 목사님은 깊은 산 속에서 다른 이들을 돕기 위하여 희생하며 자신의 재능을 기꺼이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을 만납니다. 의료 기술로, 농업 기술로, 교육 기술로 어려운 이들을 돕는 분들이 거기에 있습니다. 이들은 타인의 영적인 필요와 육적인 필요를 모두 통감하면서 자신의 삶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저자 역시 내가 잘먹고 잘 사는 것을 넘어서서, 하나님께 부요한 사람이 되고 싶은 결심을 합니다. 저자는 누가복음 12장 48절에서 “무릇 많이 받은 자에게는 많이 요구할 것이요”라는 말씀을 깊게 묵상합니다. 자신이 가진 것이 너무 많은데, 하나님께 그것을 드리고자 결심합니다. 

다른 이를 돕는 누군가의 이야기를 읽는 것은 참으로 감동적입니다. 저도 가진 것들이 있는데,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데 과연 기꺼이 사용한 적이 있는지 돌아보게 됩니다. 그저 나 자신의 삶을 살아가기에 급급해서, 다른 사람의 필요를 돌아보아야겠다라는 생각조차 못한 적이 많았습니다. 오늘 성도님 한분을 병원에서 뵙고 왔습니다. 고맙다고 말씀하시는 어르신을 보면서, 참 마음이 죄송스럽고 송구했습니다. 그저 저의 삶이 조금이라도 다른 사람을 위해서 사용되어질 수 있다면, 그것이 저의 삶의 큰 기쁨이 되리라 생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복음의 울다 (4) - Day 4 : 세상을 바꾸는 복음 공동체_어둠 속에서 산을 오르는 작은 빛들을 보았다

 



플랫 목사님은 드디어 작은 가정 교회 성도들을 만납니다. 그들은 다양한 연령층에 다양한 나이의 사람들입니다. 두시간이 넘는 산길을 걸어와서 작은 집에 모여 예배를 드립니다. 플랫 목사님은 자신도 그 교회에 속하고 싶다고 고백합니다. 서로가 서로를 염려하고, 도와주고 격려하고, 믿음으로 하나되는 아름다운 공동체를 깊은 산 속에서 발견하고 기뻐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섬기는 교회가 바로 그런 교회가 되기를 원하고 간구합니다. 

호주에 다녀오신 권사님이, 그곳에 한 교회를 방문하시고 은혜를 많이 받고 오셨습니다. 따뜻한 성도님들, 환대와 은혜의 예배, 담임 목사님의 격려와 사랑, 모든 것이 참으로 행복해 보였습니다. 들으면서 과연 어떤 것이 그렇게 권사님을 행복하게 만들었을까 생각했습니다. 저에게도 여전히 교회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뭔가, 정말 성경적인 교회로 변화되고 또 섬기고 싶은 마음이 항상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지혜를 주셔서, 주님이 기뻐하시는 교회를 세워가고 싶습니다.

복음이 울다 (3) - Day 3 : 가장 절박한 필요_영적 고통의 민낯을 마주하다

 


플랫 목사님은 트래킹 중에서 사람들의 육체적인 필요 뿐 아니라 영적인 필요를 보게 됩니다. 사람들은 무속 신앙과 힌두교 신앙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에 대해서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고단한 삶을 살아가면서도, 자신들이 믿는 바에 따라서 환생을 믿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플랫 목사님은 이들의 삶을 안타까워하면서, 육체적 필요를 채우는 것도 너무나 중요하지만, 근본적으로 영혼의 필요를 채우고 그들에게 생명을 주는 것이 가장 소중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노방전도를 나갈 때가 제일 좋습니다. 제가 살아있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노방 전도라는 것은 특정한 사람들이 하는 것으로 혹은 연세 드신 권사님들이 하는 것으로 여기는 듯 합니다. 바라기는, 모든 성도님들이 주일 예배가 끝나면 함께 나가 전도하고 생명을 구하는 일에 매진하는 그런 교회를 꿈꿔봅니다.


복음이 울다 (2) - Day 2 : 무기력한 복음?_경이로운 절경 속에 ‘상처투성이 세상’이 있었다



데이비드 플랫 목사님은, 본격적인 히말리야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그곳은 너무나 아름다운 곳이어서 저자는 풍경에 압도당하며 자신의 작음에 대해서 느낍니다. 그렇게 아름다운 곳이지만,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영적으로 그리고 경제적으로 완전히 피폐해져 있습니다. 

너무 현실이 비참해서 글로 읽는 것조차도 마음이 아픕니다. 간단한 약품이 없어서 한쪽 눈을 잃고 죽어가는 남자, 콜레라로 순식간에 가족을 잃고 부인은 자살 이후에 절망에 빠진 남자, 딸들을 성적인 노예로 팔 수 밖에 없는 비참한 마을, 예수에 대해서 단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사람들이 대부분인 지역, 데이비드 플랫 목사님은 자신이 지금까지 전혀 경험해 보지 못했던 비참한 삶의 현실들 속에서 좌절합니다. 그리고 신앙에 대해서, 기도의 의미에 대해서, 깊이 고민합니다. 그리고 그의 여정은 계속됩니다.

저에게 이 책이 소중한 것은, 신앙이 추상적인 것에 머무르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매우 강력하게 알려주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막상 바로 옆에 가장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제쳐두고 자기 일만 신경쓰며 살아갑니다. 그렇게 열심히 예배를 드리지만, 정말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외면할 때가 너무 많습니다. 어쩌면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더 많은 기도와 더 많은 예배가 아니라, 내가 얼마나 영적으로 무감각한 사람인가를 깨닫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복음이 울다 (1) - Day 1 : 모험의 시작_지구 반 바퀴를 돌아 낯선 도시에 떨어지다

 



데이비드 플랫 목사님은, 성공한 목회자입니다. 그러나 복음대로 살고 싶은 열망이 가득한 분입니다. 자신의 설교가 편안한 강대상 뒤에서 만들어진 것임을 깨닫고 마음 아파합니다. 이 책은 이분이 우연히 시작하게 된 히말리야 트래킹의 일주일간의 시간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삶을 살아가는 이들을 만나고, 그것을 통해서 얻은 복음에 대한 새로운 깨달음과 도전히 가득합니다. 

챕터1은 이제 여행의 시작입니다. 여행을 떠나면서 비행기 안에서 우연히 만난 시각장애인 콩고 사람 찰스와의 이야기가 가장 마음에 남습니다. 크리스천이 사람들에게 보인 잘못된 행동이 평생 누군가의 앞길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보고, 저자는 크게 마음에 슬퍼합니다. 저 역시 저로 인해서 하나님에 대한 반박하는 마음이 생기지 않기를 바라고, 저를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향기가 전해졌으면 하는 마음을 가지는 챕터였습니다.

2023년 4월 21일 금요일

네비암송 (71) 당신의 믿음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세요 (로마서 4장 20-21절 / E-5 믿음)

 

로마서 4:20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20 He did not waver in unbelief about the promise of God but was strengthened in faith, giving glory to God. 21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으니 (개역개정) 21 He was fully convinced that what God promised he was also able to do. (NET)

 

4:20 he grew strong in his faith. The laughter of doubt was the initial response of both Abraham and Sarah to God’s seemingly impossible promise of a child in their barrenness and old age (Gen. 17:17; 18:12, 13). Yet they acted in faith, and Isaac (Hb. “he laughs”) was conceived (Heb. 11:11, 12). 믿음으로 견고하여 져서 : 불임과 나이가 많이 상태로 인해 자녀가 주어진다는 것은 외견상 불가능해 보이는 약속이었고, 아브라함과 사라는 처음에는 하나님의 이런 약속에 의심의 웃음으로 반응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믿음으로 행동에 옮겼고, 이삭이 잉태되었습니다.

gave glory to God. Giving glory to God is a hallmark of faith, since it is dependence on God’s power and trust in His word of promise (v. 21). Abraham’s life of faith was one in which God’s attributes formed the foundation (1:20), and therefore in which God’s glory was displayed (cf. 1:21).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은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하는 그리고 그의 약속의 말씀에 대한 신뢰를 나타내기 때문에 믿음의 특징입니다. 아브라함의 믿음의 생애는 곧 하나님의 속성에 기초해 형성된 삶이었고, 따라서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난 삶이었습니다.

R. C. Sproul, ed., The Reformation Study Bible: English Standard Version (2015 Edition) (Orlando, FL: Reformation Trust, 2015), 1986.


아버지 하나님 감사합니다. 저의 영혼 가운데 역사하심으로 믿음으로 견고하게 하시고, 또 믿음으로 걸어가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더욱 의지하고 매일을 살아가기 원합니다. 주님을 의지함으로, 주님의 이름이 저의 삶에 높아지시기를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Dear Heavenly Father, thank you for the work you have done in strengthening my faith and guiding me in my walk with you. I desire to trust in your promises every day of my life. As I put my trust in you, may your name be glorified. I pray this in the name of Jesus, Amen.


* "네비게이토 암송 60구절 말씀 & 해석 & 기도전체 모음
https://readingchristianbookclub.blogspot.com/2022/10/60.html

2023년 4월 20일 목요일

네비암송 (70)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믿고, 그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히브리서 11장 6절 / E-5 믿음)

 

히브리서 11: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개역개정) 11:6 And without faith it is impossible to please God, because anyone who comes to him must believe that he exists and that he rewards those who earnestly seek him. (NIV)


11:6 impossible to please. Enoch pleased God because he had faith. Without such faith it is not possible for anyone to “walk with God” or “please Him” (cf. 10:38). He is. The emphasis here is on “He,” the true God. Genuine faith does not simply believe that a divine being exists, but that the God of Scripture is the only real and true God who exists. Not believing that God exists is equivalent to calling Him a liar (cf. 1Jn 5:10). 기쁘시게 없나니 : 에녹은 믿음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있었습니다. 그러한 믿음이 없이는, 누구도 하나님과 동행하거나 혹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없습니다. 여기에서 강조하는 것은, 하나님이신그분입니다. 진정한 믿음은, 단순히 신적인 존재가 존재한다고 믿는 것이 아니라, 성경의 하나님이 유일한 참되고 존재하시는 하나님이심을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존재한다고 믿지 않는 것은, 그분을 거짓말쟁이라고 부르는 것과 같습니다.

rewarder. A person must believe not only that the true God exists, but also that He will reward men’s faith in Him with forgiveness and righteousness, because He has promised to do so (cf. 10:35; Ge 15:1; Dt 4:29; 1Ch 28:9; Ps 58:11; Is 40:10). 상 주시는 이 : 사람은 참 하나님이 존재하신다는 것을 믿어야 할 뿐만 아니라, 그분이 그렇게 하시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에, 용서와 의로움으로 그분을 믿는 사람들의 믿음에 보상을 주실 것임을 믿어야 합니다.

John F. MacArthur Jr., The MacArthur Study Bible: New American Standard Bible. (Nashville, TN: Thomas Nelson Publishers, 2006), 11:5–6.

 

아버지 하나님 감사합니다. 비록 저의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하나님께서 살아계시며 이 세상을 다스리시는 분이심을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지금도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간절히 찾고, 하나님께 받을 상을 기대하며 주님을 위하여 살아가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Heavenly Father, I just wanted to take a moment to say thank you for reminding me that you are a powerful and living God. I really desire to seek you with all my heart and live my life for you. Please guide me and give me the strength to pursue you with eagerness. I pray all of this in Jesus’ name, Amen.


* "네비게이토 암송 60구절 말씀 & 해석 & 기도전체 모음
https://readingchristianbookclub.blogspot.com/2022/10/60.html

2023년 4월 15일 토요일

네비암송 (69) “양심에 거리낌 없는” 성도의 삶을 살아가세요 (사도행전 24장 15-16절 E-4 정직)

 

사도행전 24:15 그들의 기다리는 바 하나님께 향한 소망을 나도 가졌으니 곧 의인과 악인의 부활이 있으리라 함이니이다 24:15 and I have the same hope in God as these men themselves have, that there will be a resurrection of both the righteous and the wicked. 24:16 이것으로 말미암아 나도 하나님과 사람에 대하여 항상 양심에 거리낌이 없기를 힘쓰나이다 (개역개정) 24:16 So I strive always to keep my conscience clear before God and man. (NIV)

 

24:15–16 Because of this resurrection of both the righteous and the wicked, Paul sought to maintain a clear conscience before God and everyone else (see comments at 23:1). Here is the strong personal testimony of one who expected to stand before his Maker and give account for his life. In stating it this way, Paul not only bore witness to the fact that he was ready to meet God but also—by implication—that all people must get ready for such a meeting of their own. 이것으로 말미암아 : 의인과 악인 모두의 부활로 인해 바울은 하나님과 다른 모든 사람 앞에서 깨끗한 양심을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것은 창조주 앞에 서서 자신의 삶에 대해서 설명하고 말씀드릴 것을 기대하는 사람의 강력한 개인적인 간증입니다. 이렇게 말함으로써 바울은 자신이 하나님을 만날 준비가 되었다는 사실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그러한 하나님과 자기 자신의 만남을 위해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함축적으로 증거했습니다.

Bruce Barton et al., Life Application New Testament Commentary (Wheaton, IL: Tyndale, 2001), 557–558.

 

아버지 하나님 감사합니다. 죽음 이후에 부활을 믿게 하시고, 주님 앞에 설 것을 기대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 땅에 살아가는 동안 깨끗한 양심으로 살기 원합니다. 주님 앞에서 정직하고 진실하게 살기 원합니다. 주님을 뵐 때에 착하고 충성된 종이라고 칭찬 받을 수 있도록 저를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Dear Heavenly Father, I come before you with a heart full of gratitude for the assurance of resurrection that you have given me, which fills me with hope of meeting you one day. I desire to live my life with pure consciousness and honesty, guided by your teachings and example. I humbly ask that you lead me to be recognized as a faithful servant, and that my actions bring glory and honor to your name. I ask all of this in the precious name of Jesus, Amen.


* "네비게이토 암송 60구절 말씀 & 해석 & 기도전체 모음
https://readingchristianbookclub.blogspot.com/2022/10/60.html

2023년 4월 9일 일요일

네비암송 (68) "모든 거짓과 도둑질"을 거절해야 합니다 (레위기 19장 11절 / E-4 정직)

 

레위기 19:11 너희는 도둑질하지 말며 속이지 말며 서로 거짓말하지 말며 (개역개정) 19:11 “ ‘You must not steal, you must not tell lies, and you must not deal falsely with your fellow citizen. (NET)

 

19:11 A society that did not respect the property of others would quickly fall apart internally. To steal was prohibited (Exod 20:15), and those who would deceive or cheat were required to present a guilt offering (see 6:2–7). 다른 사람의 재산을 존중하지 않는 사회는, 내부적으로 무너질 것입니다. 도둑질은 금지되었고, 속이거나 사기를 자는 속건 제물을 바쳐야 했습니다.

New Living Translation Study Bible (Carol Stream, IL: Tyndale House Publishers, Inc., 2008), 19:11.

 

19:11–13 Do not steal. The eighth commandment (Exod 20:15). There are multiple ways to “steal,” whether by lying, deceiving, giving a false oath, fraud, robbery, or holding back someone’s wages overnight when they needed them for their daily provisions. 도둑질하지 말며 : 십계명 중에 여덟 계명입니다. 도둑질이라는 것은, 거짓말, 속이는 , 거짓 맹세, 사기, 강도, 혹은 하루의 생계를 위해서 필요로 하는 임금을 보류하는 여러 가지를 포함하는 것입니다.

D. A. Carson, ed., NIV Biblical Theology Study Bible (Grand Rapids, MI: Zondervan, 2018), 203.

 

아버지 하나님 감사합니다. 모든 거짓을 금하시는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새롭게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어두운 세상 속에서 저의 평생 동안 정직하고 순결한 삶을 살게 하시고, 거짓 없는 공동체를 이뤄 나가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Dear Heavenly Father, I come before you today with a heart full of gratitude. Thank you for revealing to me the importance of living a life of integrity and for prohibiting all forms of stealing. Help me to remain steadfast in my pursuit of a chaste life, and to contribute to the building of a holy community around me. I ask all of this in the precious name of Jesus, Amen.


* "네비게이토 암송 60구절 말씀 & 해석 & 기도전체 모음
https://readingchristianbookclub.blogspot.com/2022/10/60.html

2023년 4월 2일 일요일

네비암송 (67) “성도는 나그네”이며 “거룩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베드로전서 2장 11절 / E-3 순결)

 

베드로전서 2:11 사랑하는 자들아 거류민과 나그네 같은 너희를 권하노니 영혼을 거슬러 싸우는 육체의 정욕을 제어하라 (개역개정) 2:11 Dear friends, I urge you, as foreigners and exiles, to abstain from sinful desires, which wage war against your soul. (NIV)

 

2:11 foreigners and exiles. They typically abstained from participating in the customs and practices of their host culture, and they had neither the privileges nor the responsibilities of citizens. This phrase suggests that Christians should abstain from the customs and practices of unbelievers and live instead by values and practices of the holy nation. 거류민과 나그네 :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머무는 곳의 문화의 관습과 관행에 참여하지 않았으며, 시민으로서의 특권과 책임도 없었습니다. 구절은 그리스도인들이 불신자들의 관습을 멀리하고, 대신에 거룩한 나의 가치와 관습대로 살아야 함을 시사합니다.

Douglas J. Moo, “The Letters and Revelation,” in NIV Biblical Theology Study Bible, ed. D. A. Carson (Grand Rapids, MI: Zondervan, 2018), 2242.

abstain from fleshly lusts. Perhaps more lit. “hold yourself away from fleshly lusts.” In order to have an impact on the world for God, Christians must be disciplined in an inward and private way by avoiding the desires of the fallen nature (cf. Gal 5:19–21, where “fleshly lusts” include much more than sexual temptations). which wage war against the soul. “War,” i.e., to carry on a military campaign. Fleshly lusts are personified as if they were an army of rebels or guerrillas who incessantly search out and try to destroy the Christian’s joy, peace and usefulness (cf. 4:2, 3). 육체의 정욕을 제어하라 : 아마도 문자적으로 육체의 정욕으로부터 자신을 멀리 하라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을 위하여 세상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 그리스도인은 타락한 본성의 욕망을 피함으로써, 내적이고 개인적인 방식으로 훈련을 받아야만 합니다. 영혼을 거슬러 싸우는 : “싸운다 것은 군사 작전을 수행한다는 의미입니다. , 육신의 정욕은 마치 반란군이나 게릴라 군대처럼, 그리스도인의 기쁨과 평화와 그들의 유용함을 끊임없이 찾아내고 파괴하려는 것처럼 의인화되었습니다.

John F. MacArthur Jr., The MacArthur Study Bible: New American Standard Bible. (Nashville, TN: Thomas Nelson Publishers, 2006), 벧전 2:11.

 

아버지 하나님, 감사합니다. 세상에서 살아가지만 이곳에 관습과 기준들이 저의 것이 아님을 알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기준과 관습대로 살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저를 점령하려고 몰아치는 본성의 욕망을 멀리하게 하시며, 오직 주님의 거룩한 습관을 쫓아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Dear Heavenly Father, I am grateful to you for showing me that the ways of this world are not aligned with your holy standards. Thank you for revealing to me the path that leads to true righteousness and for guiding me towards a life that is pleasing to you. Please continue to guide me on this path and help me resist the temptations and sinful desires that may lead me astray. Grant me the strength and discipline to walk in your ways and cultivate holy habits that will honor you. I pray in the name of Jesus, Amen.


* "네비게이토 암송 60구절 말씀 & 해석 & 기도전체 모음
https://readingchristianbookclub.blogspot.com/2022/10/60.html

2023년 4월 1일 토요일

네비암송 (66) “어떤 형태의 음란과 탐욕”도, “성도의 삶”에서 마땅히 몰아내야 합니다 (에베소서 5장 3절 / E-3 순결)

 

에베소서 5:3 음행과 온갖 더러운 것과 탐욕은 너희 중에서 그 이름조차도 부르지 말라 이는 성도에게 마땅한 바니라 (개역개정) 5:3 But among you there must not be even a hint of sexual immorality, or of any kind of impurity, or of greed, because these are improper for God’s holy people. (NIV)

 

5:3 sexual immorality The Greek word used here, porneia, refers to any kind of sexual immorality. greediness The Greek word used here, pleonexia, refers to the consuming desire to possess more than others, regardless of actual need. Paul calls greedy people idolaters (Eph 5:5; Col 3:5). 음행 : 여기에서 사용된 헬라어 포르네이아, 모든 종류의 성적 부도덕을 가리킵니다. 탐욕: 여기에서 사용된 헬라어 플레오넥시아, 실제의 필요와 상관없이 다른 사람보다 많이 소유하려는 소모적인 욕망을 의미합니다. 바울은 탐욕스러운 사람들을 우상 숭배자라고 부릅니다.

John D. Barry et al., Faithlife Study Bible (Bellingham, WA: Lexham Press, 2012, 2016), 5:3.

5:3–5 The culture of Ephesus embraced all forms of immorality. But Paul told the church there not to let the culture set the standard for them. As saints or “holy ones,” they were to be set apart for God (5:3). God wants us to see sin the way he sees it. 에베소의 문화는 모든 형태의 부도덕함을 품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바울은 그곳의 교회들에게, 문화가 그들을 위한 기준을 세우게 하지 말라고 말씀합니다. 성도 혹은 거룩한 로서 그들은 하나님을 위해 구별되어야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이 보시는 방식대로 죄를 보기를 원하십니다.

Tony Evans, The Tony Evans Study Bible (Nashville, TN: Holman Bible, 2019), 1398.

5:3 Ephesus, with its pagan temple dedicated to the Roman goddess Diana (see Acts 19:23–31), was similar to our society in that sexual immorality and greed ran rampant. Paul warned the believers in Ephesus to avoid these pitfalls. 에베소에는, 로마의 여신인 다이아나에게 바쳐진 이교도 신전이 있었는데, 음행과 탐욕이 만연한 우리의 사회와 비슷했습니다. 바울은 에베소 성도들에게 이러한 함정을 피하라고 경고했습니다.

Earl D. Radmacher, Ronald Barclay Allen, and H. Wayne House, The Nelson Study Bible: New King James Version (Nashville: T. Nelson Publishers, 1997), 5:3.

 

아버지 하나님, 그 어떤 음란함과 탐욕도 저의 삶과 마음에 침투하지 못하도록 막아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죄악된 욕망과 세상의 기준에 굴복하지 않도록 도와주시옵소서. 하나님의 자녀의 순결함으로 평생을 살아가기를 결단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Gracious Heavenly Father, I humbly come before you and lift up my heart in prayer. I ask that you watch over me and shield me from any temptation towards sexual immorality and greed. Please grant me the strength to resist the lure of this world's standards and guide me towards living a life of purity, as one of your beloved children. I pray all of this in the precious name of Jesus, my Savior and Redeemer. Amen."


* "네비게이토 암송 60구절 말씀 & 해석 & 기도전체 모음
https://readingchristianbookclub.blogspot.com/2022/10/60.html

"크리스천을 위한 마음 코칭" 크리스천 북클럽 인도자용 자료모음

  * 크리스천을 위한 마음 코칭 (1) - '은혜'와 '진리'의 하나님을 바로 알자 https://readingchristianbookclub.blogspot.com/2025/01/1.html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