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 크리스천 블로그 사용법입니다

2022년 8월 31일 수요일

SOLID JOYS 묵상 09 / 아주 잠깐 동안 (Only a Little While)

 

* SOLID JOYS 묵상 09 

- 아주 잠깐 동안
https://www.desiringgod.org/articles/only-a-little-while?lang=ko

- Only a Little While
https://www.desiringgod.org/articles/only-a-little-while

 

* 핵심 말씀

베드로전서 5:10 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부르사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신 이가 잠깐 고난을 당한 너희를 친히 온전하게 하시며 굳건하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하게 하시리라 (개역개정) After you have suffered a little while, the God of all grace, who has called you to his eternal glory in Christ, will himself restore, confirm, strengthen, and establish you. (ESV)


5:10 perfect: Like a doctor setting a broken bone, God will mend our broken lives and make us whole. establish: God will make our way stable, despite the instability we feel living in a world that inflicts suffering upon us. strengthen: God will give us the ability to succeed in all that we do for Him. settle: As a consequence of our facing the attacks of our enemy, God will build in us a firm foundation that will make us steadfast and immovable. 온전하게 : 의사가 부러진 뼈를 치료하듯이 하나님은 우리의 삶을 고치시고 우리를 온전하게 하실 것입니다. 굳건하게 : 비록 우리에게 고통을 주는 세상에서 살면서 느끼는 불안정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길을 안정되게 하실 것입니다. 강하게 :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을 위해서 하는 모든 일에 성공할 있는 능력을 주실 것입니다. 터를 견고하게 : 우리가 원수의 공격에 직면한 결과로써, 우리를 견고하게 하고 흔들리지 않게 확고한 기초를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세우실 것입니다.

Earl D. Radmacher, Ronald Barclay Allen, and H. Wayne House, The Nelson Study Bible: New King James Version (Nashville: T. Nelson Publishers, 1997), 벧전 5:10.

 


* 리딩 크리스천 묵상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고난을 당하면, 견디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고난 앞에서 자신 있어 하는 사람은 넘어질까 두려워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고난은 그만큼 우리를 피폐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파이퍼 목사님은 성도의 고난 앞에서 두가지를 강조합니다. 하나는, 고난이 잠깐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하나님의 잠깐이 우리의 잠깐이 아닐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고난의 기간을 정하셨고 그것이 끝이 있다는 것을 파이퍼 목사님은 강조합니다.

또 다른 하나는 하나님이 베푸시는 은혜는 모든 은혜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잠깐 고난을 넘어서 모든 것을 완전히 회복시키시리라는 것은, 하나님은 모든 은혜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우리가 그렇게 확신할 수 있다고 파이퍼 목사님은 설명합니다. 하나님의 위대한 은혜에 대한 그분의 표현이 너무 마음에 와 닿습니다. 그것은, 무한하고, 고갈되지 않는 은혜입니다. 유한하고 금방 고갈되어 버리는 인간과 대조되는, 하나님의 자녀를 향한 그분의 무한한 은혜를 다시 한번 깊이 생각하게 됩니다.

저는 파이퍼 목사님의 말씀에 더하여서, “그리스도 안에서라는 부분을 다시 한번 묵상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성도가 하나님의 무한한 은혜를 받고, 하나님께서 잠시 환란을 허락하시지만 그러나 그것을 넘어 다시 우리를 회복시키시는 것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로 구원 받았고 그분의 의를 힘입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공로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공로로 우리는 하나님의 무한한 은혜를 누립니다.

어쩌면 저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성도님들은, 이 글을 읽는 이 순간 조차 고난 속에 있을 것입니다. 감당하기 어려운 고난이 우리의 육체와 정신을 압도하고 덮쳐올 때에, 그리스도 안에서 지금도 우리에게 여전히 부어지고 있는 무한한 은혜를 기억하기 원합니다. 잠깐 혹은 좀 더 긴 시간이 지난 이후에, 하나님께서 우리를 온전히 회복시키실 것입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하나님의 나라 안에서, 더 이상의 눈물도 슬픔도 아픔도 없는 가장 완전한 회복을 반드시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 묵상 질문

1. 위의 묵상 속에서 새롭게 깨달은 부분은 무엇입니까? What did you realize newly in the above meditation?

2. 하나님께서 모든 은혜의 하나님이 되신다는 것은 당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What does it mean to you that God is the God of “all grace”?

"SOLIDJOYS" 북클럽 인도자용 자료모음
https://readingchristianbookclub.blogspot.com/2022/10/solidjoys.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크리스천을 위한 마음 코칭" 크리스천 북클럽 인도자용 자료모음

  * 크리스천을 위한 마음 코칭 (1) - '은혜'와 '진리'의 하나님을 바로 알자 https://readingchristianbookclub.blogspot.com/2025/01/1.html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