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 크리스천 블로그 사용법입니다

2022년 8월 18일 목요일

SOLID JOYS 묵상 02 / 예수님이 죽음에 대해 하신 일 (What Jesus Did to Death)

 

* SOLID JOYS 묵상 02

- 예수님이 죽음에 대해 하신 일
https://www.desiringgod.org/articles/what-jesus-did-to-death?lang=ko

- What Jesus Did to Death
https://www.desiringgod.org/articles/what-jesus-did-to-death

 

* 핵심 말씀

히브리서 9:27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28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개역개정) 27 People have to die once. After that, God will judge them. 28 In the same way, Christ was offered up once. He took away the sins of many people. He will also come a second time. At that time he will not suffer for sin. Instead, he will come to bring salvation to those who are waiting for him. (Nirv)

 

9:27–28 appointed … to die once. Every person has but a single life before eternal judgment. This repudiates reincarnation and any idea that there will be a second chance to believe after death, since immediately after the reference to the fact of death comes the phrase “and after that comes judgment,” with no hint of any intervening opportunity for change of status. The final judgment will take place when Christ comes again—he died once as an offering for the sins of many, and he will appear a second time in judgment, when he will save his followers. those who are eagerly waiting for him. This clear anticipation of Christ’s return (see 10:25; cf. Rom. 8:19, 23, 25; 1 Cor. 1:7; Gal. 5:5; Phil. 3:20) calls all who hope for salvation to expectant perseverance. 죽는 것은 정해진 것이요 : 모든 사람은 영원한 심판 이전에 뿐인 생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윤회 그리고 사후에 믿음을 가질 있는 번째 기회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거부합니다. 죽음에 대해서 언급한 직후에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라는 문구가 나오며 지위를 변경할 있는 기회의 개입에 대한 암시가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최후의 심판은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있을 것입니다. 그는 많은 사람의 죄를 위한 제물로 한번 죽으셨고, 심판 때에 번째 나타나실 것인데, 때에 그를 따르는 자들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 이것은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분명한 기대이며, 구원을 바라는 모든 이들에게 재림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인내하기를 요구합니다.

Crossway Bibles, The ESV Study Bible (Wheaton, IL: Crossway Bibles, 2008), 2376.

 

* 리딩 크리스천 묵상

예수님을 믿는다고 자신의 입으로 말하지만,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셨다고 고백은 하지만, 의외로 그 의미에 대해서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존파이퍼 목사님이 강조하시는 것처럼, 예수님께서 죄를 담당하셨고, 이것이 기독교의 핵심입니다. 내가 죄인이기 때문에 마땅히 죽음으로 그 댓가를 치뤄야 하는데, 예수님께서 그 모든 댓가를 치르시고 죽으셨습니다.

히브리서 말씀은 우리가 죽은 이후에 반드시 심판이 있다고 말씀합니다. 무슨 의미인가요? 세상 사람들이 주장하는 것 처럼, 죽음 이후에 윤회나 혹은 Second Chance는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예수님을 믿지 않는다면, 지금 당장 자신의 죄를 예수님 앞에 고백하고 당신의 구원자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것만이 예수님이 하신 일을 당신의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이 죄를 담당하신 역사적 사실이 실제의 우리의 삶 가운데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파이퍼 목사님은 죽음이 더 이상 우리의 형벌이 아니라는 것에 강조점을 둡니다. 죽음을 가까이에서 경험하게 되면, 그것이 얼마나 비참한 것이며 얼마나 우리를 분노하게 하는 것인지를 깨닫게 됩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죽음으로 잃게 된다는 것은, 삶의 가장 큰 아픔입니다. 그리고 파이퍼 목사님의 말씀처럼, 우리는 죽음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때 마다, 여전히 세상에는 죄가 위력을 발휘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러나 히브리서 927-28절은 우리의 죄를 위하여 죽으신 예수님은 다시 승천하셨고 이 땅에 반드시 재림하실 것을 약속하고 계십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분을 믿고 바라는 모든 이들을 바로 그날에 온전히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그리스도인은, 죽음을 경험할 때에 절망이 아니라 소망을 가지는 자들입니다. 그리스도는 오실 것이며, 인내로서 그분을 기다린 사람들에게 그분의 완전한 구원을 반드시 선물로 주실 것입니다.

 

* 묵상 질문

1. 위의 묵상 속에서 새롭게 깨달은 부분은 무엇입니까What did you realize newly in the above meditation?

2.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으심으로 죄를 담당하시는 것이 왜 그렇게 중요한 것입니까Why is “Jesus Christ bore our sins” so important?


"SOLIDJOYS" 북클럽 인도자용 자료모음
https://readingchristianbookclub.blogspot.com/2022/10/solidjoys.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크리스천을 위한 마음 코칭" 크리스천 북클럽 인도자용 자료모음

  * 크리스천을 위한 마음 코칭 (1) - '은혜'와 '진리'의 하나님을 바로 알자 https://readingchristianbookclub.blogspot.com/2025/01/1.html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