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 크리스천 블로그 사용법입니다

2022년 11월 22일 화요일

독서 묵상 (17) - 창조주이시며 인도자이신 하나님, 그분을 따르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투자의 신)

 


나의 삶이 마음대로 움직여 지지 않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구나 현재의 상황에서 가능한 한도 내에서, 끊임없이 능동적인 선택을 하며 살아갑니다. 나의 삶이 힘든다는 것은 공감 받아야 마땅하지만, 그러나 삶에 대한 책임에서 벗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이상하게도, 기독교를 "낭비"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정말 그런가요? 우리를 창조하신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리고 그분이 우리의 주인십니다. 온 우주의 그 누구보다, 인간에 대해 나에 대해 그리고 삶에 대해서 가장 완벽한 길을 가장 잘 아시는 분이십니다. 효율이라는 말은 경제적인 용어이지만, "오늘의 나의 선택"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여호와를 힘써 따라가고 그분의 뜻을 선택하는 것이야 말로, 삶을 가장 "효율적"으로 살아가는 유일한 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복음이 울다 (3) - Day 3 : 영적 고통의 민낯을 마주하다

  1. 요약 저자는 아침에 일어나 침낭 안에서 말씀을 묵상한다 . 예수님께서 남편과 아들을 잃은 여인 , 그리고 혈루증을 앓는 여인을 보면서 얼마나 큰 연민을 보여주셨는지를 깨닫는다 . 산의 빈터에서 돌들을 원형으로 쌓아 높게 만든 장소를 발견했다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